알림소식

DAEGU FOOD INDUSTRY EXPO 2021

미디어센터

HOME › 알림소식 › 미디어센터

대구음식산업박람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대구형 배달앱 ‘대구로’ 6월 말 달서구 시범서비스 개시
작성자 박람회 날짜 2021-06-09
이메일   조회수 140 

대구형 배달앱 대구로’ 6월 말 달서구 시범서비스 개시




사전 가맹점 모집하반기 대구 전역 서비스


대구형 배달앱 대구로’ 브로셔. 대구시 제공

 

 


대구광역시와 인성데이타는 대구형 배달앱 명칭을 대구로로 확정하고, 6월 말부터 달서구 시범서비스를 시작으로 시민 의견수렴 과정 등을 거쳐 2021년 하반기 중 대구 전역으로 확대해 나간다고 밝혔다.  

 

대형 민간배달앱 기업의 과도한 수수료와 광고비 징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어주고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작한 대구형 배달앱 구축 사업이 6월 말부터 본격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


대구시와 대구형 배달앱 운영사인 인성데이타는 한국외식업중앙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소상공인연합회, 대구은행 등 관련 단체들이 포함된 상생협력 협의체와의 협의를 통해 대구로로 명칭을 확정하고, 대구시 구·군 중 인구,  음식점 수가 가장 많고 음식 배달이 활성화돼 있는 달서구를 시범서비스 지역으로 선정했다.

특히 이번에 확정된 대구형 배달앱 명칭인 대구로는 시민공모를 통해 1등으로 선정됐으며, ‘주문은 대구로, 배달은 댁으로라는 의미와 대구를 대표하는 배달앱이라는 상징성을 담고 있다.

또한 6월부터 시작되는 달서구 시범서비스를 통해 배달앱 사전 테스트·시민의견 수렴과정을 거쳐 시민들이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구축·보완해 나가는 동시에 하반기 대구 전역에 성공적인 서비스 개시를 위한 안정적인 운영역량을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시범서비스 개시 전 달서구·대구지역 음식점을 대상으로 사전 가맹점 모집을 진행하며, 다양한 시민 참여형 이벤트도 마련해 대구형 배달앱의 시작을 시민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 서포터즈 운영 등을 통해 사업 초기부터 대구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대구형 배달앱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지역의 착한소비를 지향하는 대구형 배달앱 대구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달서구 시범서비스 운영으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지역 소상공인과 시민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대구형 배달앱을 만들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테크월드뉴스(http://www.epnc.co.kr)

 

이전글 제16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 스케치영상
다음글 [참가업체뉴스] "겨뤄보자! 배민"…대구형 배달앱 ``대구로`` 드디어 첫 선
목록